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개월간 티스토리 블로그 현실 수익 공개 - 인포체이서

by 웅버린 2021. 12. 29.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11월 1일부터 지금까지 블로그를 운영해 오면서 방문자가 어떻게 증가했고 

구글 에드센스 승인을 언제 받았으며 승인을 받고 지금까지 얼마의 수익을 냈는지 공개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부업으로 블로그를 많이 시작하는 추세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블로그가 하기 힘들다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부업으로 가장 좋은 것도 블로그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저는 2개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방문자가 어떻게 늘었으며 수익이 얼마나 되는지 공개해보겠습니다.

 


1. 방문자 수

11월1일에 시작했지만 처음부터 방문자수가 나오진 않았습니다 ㅠㅠ 

당연하겠지만 아무도 제 글을 보러 오지 않았고 저 또한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였기에 그저 누군가 봐주길 바라면서 글을 썼죠 하지만 3일 동안 아무도 보지 않자 그냥 포기할까도 생각했지만 4일째 되는 날 방문자가 2명이 느는 것을 보고 

누군가는 내 글을 봐주는구나 생각하여 열심히 쓰게되자 7일 날부터 계속 방문자 수가 늘어 15일에는 76명이라는 최고 방문자를 찍었습니다. 모르실까 봐 말씀드리지만 빨간색 그래프는 검색 유입(다음, 구글, 네이버)  초록색은 SNS 검색 유입 회색은 기타 유입입니다. 그리고 저는 구글 에드센스를 11일 날 신청하게 됩니다. 저 때 제가 글을 5~6개 정도 올렸습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구글 에드센스는 한 번은 무조건 떨어진다 하여 그냥 떨어지겠지..하며 신청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다음 20일 동안 70~80을 맴돌다가 갑자기 167이라는 방문자수를 찍어버립니다 사실 검색 유입 방문자가 아닌 

기타 유입으로 방문자가 확 는거지만 그래도 기분이 좋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놀랍게도 11월 11일에 신청했던 구글 에드센스가 2주 후 25일에 승인을 받게 됩니다. 제가 찾아봤을 때에는 구글 에드센스가 되려면 글 10개 이상 등등 여러 가지 조건이 있어야 된다고 했던 것 같은데 저는 그냥 깔끔하게 한 번만에 통과가 됐더라고요 왜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확실한건 방문자가 100도 안 되고 글도 15개 정도밖에 안 될 때 승인을 받았다는 겁니다. 그렇게 저의 블로그는 기대와 다르게 빠르게 수익 창출을 25일부터 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현재 점점 방문자수가 늘어나더니 3일전 26일에 596명을 찍습니다!

저번과 다르게 기타 유입만 증가한 것이 아닌검색 유입이 함께 늘어났기 때문에 정말 뿌듯했답니다. 지금 제가 글을 30개 정도 올렸습니다. 모든 글이 조회수가 잘 나오진 않고 몇 가지 글이 상위 노출되면서 유입이 늘어난 것 같더라고요 그럼 방문자수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수익을 공개해 보겠습니다.


2. 수익

 

11월 25일에 에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 말씀드렸다 싶이 구글 에드센스가 25일부터 제 글에 광고가 게시 할 수 있게되어 수익을 창출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제 예상이 다르지 않게 25일부터 39일까지 놀랍게도 총 0.05달러가 벌렸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없이 글만 올렸던 내가 그거라도 어디냐 싶어 기분좋게 생각하며 글을 쓰다보니 12월1일날 1.44달러의 수익을 내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1달러까지는 아니지만 0.3~0.4달러 정도로 수익이 들어오더라구요 ㅎㅎ

그러다 이번 20일 동안 수익이 확 늘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12월달 부터 제대로 수익이 나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가장 많이 수익이 난 날은 3.22달러가 났고 놀랍게도 이날 광고 클릭수는 3번 뿐이였습니다.

광고마다 단가가 다른건지 아니면 광고를 타고 무엇을 구매해서 그런건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클릭수와 광고 수익이 일정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클릭수 13번이였지만 수익이 0.7달러 나올때도 있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보여드릴 사진입니다. 이번 최근 30일 동안 26.05달러 수익을 냈습니다. 그리고 잔고에는 0.45 달러가 있어요 11월달에 수익을 냈던게 잔고로 들어가 100달러가 되면 환전할 수 있다고 해요. 근데 하나 궁금한것은 분명 11월달에는 0.05달러밖에 수익이 안 났는데 왜 0.45달러가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2개월간 블로그 운영한 후기였습니다. 

2개월동안 약 3만원 돈을 벌었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부업으로 괜찮은 것 같나요? 저는 차후에 더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수익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며 자면서도 광고 수익이 들어온다는 매력적인 점에서 저는 계속 열심히 운영해볼 생각입니다. 이번 후기를 마치면서 다음에 4개월차가 되면 그때 다시 후기 다시한번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좋은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