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전자기기

애플워치 7 샐룰러 장단점 비교 - [애플워치6 vs 애플워치7]

by 웅버린 2021. 11. 25.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 오늘은 애플 워치 7 샐룰러 장단점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제가 애플워치6 샐룰러를 사용하면서 어떤 불편함이 있었는지

그리고 이제 애플워치7이 출시되면서 어떤 개선사항이 있었는지 

애플 워치 7 샐룰러의 장단점은 무엇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그럼 먼저 애플 워치 7 출시일부터 알아볼까요?

애플 워치는 2021 11월 15일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가격은 현재 기준으로 41mm 499000원, 45mm 539000원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그리고 GPS가 아닌 셀룰러도 추가하여 구매하시게 된다면 12만 원 정도 더 추가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ㅎㅎ

그럼 이제 애플워치 6에서 애플 워치 7로 나오면서 무엇이 개선되었는지 알아볼까요?

1.SOS 기능 탑재

첫번째로 SOS 기능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원래 애플 워치 SE가 출시되면서 나왔던 기능인데 

애플 워치 6에는 아직 탑재되지 않았던 기능이죠

하지만 애플 워치 7이 나오면서 같이 탑재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넘어지게 되거나 큰 충격이 가해졌을 때 사람이 동작이 없거나

기능을 끄지 않았을 때 자동으로 신고가 되어 위치를 가르쳐 주는 기능인데요

이런 기능은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습니다 ㅎㅎ

2. 내구성 강화

두 번째로는 애플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공감하실만한 내용이겠지만

애플 제품은 한 번 깨진 거나 고장이 난다면 수리비가 만만치 않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계시죠

애플 워치도 예왼 아닙니다 ㅠㅠ 항상 차고 다니다 보니 부딪혀서 금이 가고 하면 마음이 정말 아팠죠

그래서 이번 애플 워치 7이 출시하면서 Retina 디스플레이라는 버전을 위해 노력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는데요 ㅎㅎ

역대 가장 강력한 전면 크리스털을 사용해서 액정을 보안하였고

IP6X를 통해 먼지의 침투가 어렵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했답니다

애플 워치 6에도 전면 디스플레이를 보호해주는 크리스털이 장착되기는 하였으나

애플 워치 7은 그 두배에 가까운 크리스털을 장착하여 더욱 안전하게 보호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방수 기능 또한 엄청 끌어올려서 수영을 하더라도 걱정이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ㅎㅎ

3. 두께 얇아짐

애플 워치 6에서는 두께가 10.7mm, 즉 1.1cm 정도였는데요 

이번 애플 워치 7로 넘어오면서 9mm까지 줄였다고 합니다.

두께는 줄이면서 내부 공간을 확보하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무게는 배터리상 문제로 동일하게 적용한다고 합니다 ㅎㅎ

하지만 디자인은 더욱 이뻐졌답니다!

4. 디자인

애플 하면 디자인을 빼놓을 수 없죠 ㅎㅎ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두께가 작아지면서 디자인은 조금 더 슬림하게 이뻐졌답니다.

그래서 저도 애플 워치6 샐룰러를 사용하고 있지만 디자인이 많이 이뻐진 것을 보고 

애플워치 7을 살까 고민 중입니다 ㅠㅠ

 

단점

단점은 일단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것입니다 ㅠㅠ 

아무리 이쁘고 좋은 기능을 탑재해도 애플이라는 브랜드 자체가 

가격이 조금 있다보니 사기 부담스러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기값 뿐만아니라 추가적으로 악세사리 스트랩등 또한 비싸다는 것이죠...

또한 어쩌다 고장이라도 나면 수리비도 만만치 않습니다 ㅠㅠ

그러니 잘 생각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ㅎㅅㅎ

 

 

 

마지막으로 샐룰러와 GPS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까 봐 

샐룰러를 사용해본 사람 입장으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ㅎ

먼저 애플 워치 샐룰러! 편합니다 

폰을 잠시 나갔을 때 두고 오더라도 중요한 전화나 연락을 잘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답장하기가 정말 불편했습니다 ㅠㅠ

그래서 결국에는 확인은 애플 워치로 하고 답장은 폰으로 하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또한 폰으로만 할 수 있는 게 많다 보니 폰을 안 들고 다닐 수는 없겠더라고요

저는 통신사를 SKT를 사용하고 있는데 SKT는 애플 워치를 개통시키면 한 달에 10000원 들더라고요

3달 사용하다가 결국에는 해지를 했답니다 ㅎㅎ

하지만 분명 샐룰러도 편하다는 건 확실합니다 ㅎ 저도 지금 일을 쉬고 있지만

다시 일을 시작하면 다시 개통시키는 것도 고려해볼 생각입니다!

 

 

 

오늘 제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ㅎㅎ

 

반응형

댓글